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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보험 보장 확대 잇따라…수요 증가 '글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4-19 조회수34


운전자보험 보장 확대 잇따라…수요 증가 '글쎄'


20일부터 보행자 보호 강화…상품 판매 ‘드라이브’

손해보험사들이 도로교통법 개정에 대비해 운전자보험 보장 확대에 나섰다. 그러나 앞서 시행된 민식이법에 따라 운전자보험 가입자가 대폭 늘어난 만큼, 올해는 판매율이 기대에 못 미칠 것으로 보인다.

◇ 특약·보장 확대…가입자 유치 나서

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손보사들은 운전자보험 개정을 통해 보장을 강화한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로 사망 혹은 12대 중과실 사고를 낸 경우 발생하는 형사·행정적 책임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대표적으로 운전자 벌금,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 비용 등을 보상한다.

삼성화재는 이날 다이렉트 ‘착’ 운전자보험의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보장 한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피보험자가 교통사고 가해자가 된 경우 피해자의 부상 정도에 따라 형사합의금을 보장한다. 사망 및 중상해는 최대 2억원, 25주 이상 부상은 최대 1억5000만원이다.

'자동차사고 민사소송 법률비용손해' 특약도 추가했다. 자동차 사고로 법원에 민사소송이 제기돼 판결, 소송상 조정, 소송상 화해로 종료된 경우 변호사 비용, 인지대, 송달료를 보장한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5일 ‘교통사고 처리보장’ 특약 보장 한도를 기존 1억5000만원에서 2억원으로 상향했다. 또 비운전자도 ‘자동차사고 부상보장’ 특약을 통해 탑승 중이거나 보행 중 자동차사고에 대해 위로금을 지급받는다.

이 밖에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는 이달부터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한도를 기존 3억원에서 3억5000만원으로 올렸다.

손보사들이 운전자보험에 열을 올리는 건 오는 20일부터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교통약자 등 보행자에 대한 보호가 강화되기 때문이다. 개정안에 따르면 어린이 보호구역은 현행 658곳에서 800여곳으로 늘어난다. 노인보호구역 및 장애인 보호구역도 확대된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미 ‘민식이법’에 따라 운전자보험 가입자가 대폭 늘어났으므로, 새로운 수요를 발굴하기 어렵다는 우려가 나온다.


<출처 : 보험매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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