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할증기준 - 과실비율과 교통법규 항상 염두에 두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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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 할증기준 - '과실비율'과 '교통법규' 항상 염두에 두세요 궁금Q : 사고날때 할증되는 비율이 뭐 달라졌다고 하는데 어떻게 달라졌나요? 전에는 사고가 경미해도 여러번 나면 안좋았는데 이번에 뭐가 달라진건가요? 제가 지금 사고때문에 할증되었다가 이제 3년 지나서 조심하고 있거든요. 바뀐거 다 알려주세요~ ![]() 답변A : 자동차보험 할증기준 - '과실비율'과 '교통법규' 항상 염두에 두세요 과거에는 과실비율이 크거나 작아도 자동차보험료 할증되는 건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과실비율 50% 이상인 운전자(가해자)와 과실비율 50% 미만인 운전자(피해자)의 보험료 할증이 차등 적용됩니다. 즉 가해자의 경우 과거와 동일하게 할증되지만 피해운전자의 경우 형평성을 생각해서 자동차보험료를 산출할 때 사고 1건에 한해 사고위험 평가대상에서 유예, 제외가 됩니다. 과거와 달리 보험료 할증폭이 상당부분 줄어들 수 있어 과거에 형평성논란으로 불만이 많았던 문제가 좀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도로교통법을 위반하면 기본적인 과실비율에 더해 최대 20% 포인트 추가가 되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자동차보험금도 줄어들고 보험료도 대폭 할증될 수 있으니 모두 조심하시고 안전운전 습관화 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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