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일본 생보시장 변화 가속화
코로나19 확산이 일본 생명보험시장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고 있다. 코로나19가 만든 대면영업 위축은 다양한 비대면 판매채널의 활성화를 꾀했다는 분석이다. 더욱이 비대면 판매채널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일본 생명보험사는 다양한 비대면 판매채널을 모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코로나 관련 상품의 수요 증가 9일 보험연구원 리포트에 따르면 일본에서는 코로나19 보험상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의료 및 소득손실보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생명보험 상품 판매가 증가했다. 태양생명보험은 작년 9월 업계 최초로 코로나19 관련 보험 상품을 출시해 8개월 만에 10만 계약을 달성했다. 제일생명도 관련 상품 출시 일주일 만에 3,000건의 신계약을 체결했다. 반면 일본 생명보험산업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성장세 둔화하는 모습이다. 2020년 4월부터 9월까지 생명보험 14개사의 신계약보험료는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5,000억 엔으로 나타났으며, 해외 사업을 주도해온 4개 보험회사(일본, 제일, 메이지 야스다, 스미토모)의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 후략 <출처 : 보험매일 > 관련기사보기 ▶내용 전문을 보시려면 상단링크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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