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생명보험사 GA채널 월 판매 실적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금융당국의 단기납 종신보험 환급률 인하 권고로 인한 절판 마케팅 경쟁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 단기납 종신 판매 보험사 GA 실적 '껑충'
2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1월 생보업계 GA채널 매출액 합계는 823억원으로, 전년 동기(243억원) 대비 3.4배 늘었다.
이중 지난달 단기납 종신보험 환급률을 높였던 생보사들의 실적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 농협생명은 지난달 GA채널에서 86억원의 실적을 달성해 평월 수준(6억원) 대비 14배 이상 급증했다.
지에이코리아가 8억8,000만원으로 농협생명의 실적에 가장 많이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굿리치가 8억2,000만원, 인카금융서비스가 5억3,000만원으로 뒤를 이었다.
교보생명도 같은 기간 81억6,000만원의 매출고를 올리며 평월(15억원)보다 5배 가까이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