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자동차보험 매출 경쟁 ‘엎치락 뒤치락’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올 상반기 현대해상이 자동차보험 매출 부문에서 DB손보를 간발의 차로 앞지르며 2위사의 명예를 회복했다. 지난 1분기까지는 DB손보가 앞섰지만 이를 뒤엎은 것. 자동차보험 2위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비대면채널 강화를 통한 고객 유치 능력이 2위사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중소형사의 경우 대부분 매출이 하락하면서 이중고를 겪고 있지만 악사손보는 원수보험료를 확대하는데 성공하면서 5위권에 도전하고 있다. ◇ 상반기 2위 영광은 다시 ‘현대해상’ 1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자동차보험 시장 2위권 다툼을 벌이고 있는 현대해상이 올 상반기 매출 규모(가마감)로 막판 DB손보를 제치고 2위사로 올라섰다. 현대해상은 지난 4월까지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근소한 매출 차이로 DB손보에 2위 자리를 내줬다. 실제로 1~4월 누적 DB손보는 1조1,250억원대 원수보험료를 기록한 반면 현대해상은 1조1,240억원대 매출을 기록했다. 자동차보험료 계약 건당 규모가 크다는 점을 감안하면 10억원대 매출 차이는 크지 않은 셈이다. 하지만 현대해상은 올 상반기 1조7,174억원의 원수보험료 거두며 1조7,055억원을 기록한 DB손보를 120억원 규모 차이로 따돌리는데 성공했다. 현대해상이 자동차보험 매출로 DB손보를 막판 따돌릴 수 있었던 배경에는 비대면채널 확대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후략 <출처 : 보험매일 > 관련기사보기 ▶내용 전문을 보시려면 상단링크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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