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연초 판매 키워드 ‘독감’ ‘인수변화’
[보험매일=최석범 기자]손해보험사들이 하나둘 장기인보험 상품에 독감 항바이러스제 치료비 담보를 탑재하면서 막판 ‘독감’ 이슈를 활용한 판매 경쟁이 이뤄질지 관심이 모인다. 특히 간편보험 상품의 핵심기준을 변경한 상품이 출시되면서 장기인보험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 지도 관전 포인트다. ◇독감 배타적사용권 ‘종료’ 손보사 신담보로 손해보험사들은 자사 장기인보험 상품에 독감(인플루엔자) 항바이러스제 치료비와 입원비 담보를 새롭게 탑재하고 신계약 모집에 열을 올리는 모양새다. 삼성화재가 작년 9월 획득한 독감 치료비 특약의 배타적 사용권 기간이 종료된 데다 소비자의 관심이 크다고 판단, 손해보험사들이 독감 담보를 신담보로 넣은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삼성화재는 독감 항바이러스제 치료비 담보를 탑재한 상품을 출시 후 단숨에 어린이보험 MS를 10% 확보하기도 했다. 해당 상품은 출시 2개월도 채 안돼 2만 2000건의 신계약이 성사됐다. 독감 담보 가입률은 90%가 넘었다. 대형사 중에서는 DB손해보험과·KB손해보험이 자사 자녀보험 상품에 독감 항바이러스제 치료비를 탑재했다. 독감 항바이러스제 치료비의 최대가입금액은 20만원(연 1회)로 삼성화재와 동일한 수준이다. 특히 KB손해보험은 자녀보험 판매 극대화의 일환으로 경증아토피 진단비 담보를 새롭게 탑재했으며, 갑상선암호르몬약물치료비도 업계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후략 <출처 : 보험매일 > 관련기사보기 ▶내용 전문을 보시려면 상단링크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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