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경로 보니…생명보험은 설계사, 車보험은 온라인 최다
생명보험은 주로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자동차보험은 온라인을 통한 가입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12일 금융위원회가 최근 공개한 보험업 경쟁도 평가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보험연구원과 닐슨코리아가 지난해 보험 소비자 1천2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생명보험의 경우 보험설계사를 통한 가입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사망보험과 상해·질병보험, 저축성보험의 설계사를 통한 가입 비중은 각각 79.8%, 68.5%, 58.3%였다. 이어 온라인(모바일 포함) 가입은 각각 13.8%, 16.9%, 20.5%였다. 텔레마케팅(전화)은 4.1%, 7.8%, 5.0%였으며 홈쇼핑과 방카슈랑스의 비중은 각각 1~3%대에 그쳤다. 소비자에게 상품의 비교가 쉬웠는지 묻자, 모든 보험상품 종목에서 '어려웠다'고 답한 비율이 '쉬웠다'는 답보다 많았다. 생명보험 가입자가 추가로 보험에 가입할 경우 약 50%는 기존에 가입한 보험사와 같은 곳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유는 '설계사 추천' 또는 '타사 비교가 귀찮아서'라고 응답한 비율이 약 30%를 차지했다. 후략 <출처 : 보험매일 > 관련기사보기 ▶내용 전문을 보시려면 상단링크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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