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김은주 기자]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함으로써 보험 본연의 가치와 혜택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데 교보생명이 발 벗고 나선다.
교보생명은 완전가입 실천과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중심의 보험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나이스 교보’ 캠페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나이스(NICE) 교보’는 Needful(꼭 필요한), In time(적시에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Careful(배려하고 보살피는), Emotional(감성적으로 교류하는)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고객 신뢰를 최우선에 두는 교보생명의 의지가 담겼다.
최근 금융사의 책임과 의무를 강화한 금융소비자보호법(이하 금소법)이 통과돼 내년 3월 시행을 앞두는 등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달라진 환경 속에서 교보생명은 보험 가입·유지·지급의 전(全) 단계에 걸쳐 한 발 앞선 소비자보호를 실천하고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본사는 각종 제도 및 프로세스를 개선해 현장의 완전가입 실천을 지원하며, 현장에서는 △금소법 바로 알기 △3대 기본 지키기 △보장내용 정확히 설명하기 등 중점 추진사항을 적극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후략
<출처 : 보험매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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