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김은주 기자] 국내 주요 보험사를 이끄는 최고경영자(CEO)들이 신축년(辛丑年) 새해 미래 환경 대응을 위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예고하는 동시에 ‘소비자 보호’과 ‘신 성장동력 확보’, ‘내실 성장’ 추구 등을 핵심 키워드로 꼽았다.
특히 저금리·저성장 고착화, 코로나19발 변동성과 불확실성 확대, 금융소비자보호법 등 규제환경 변화로 인해 앞으로 보험산업은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라고 입을 모으면서 과거의 성공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에 나서야 할 때임을 강조했다.
◇ 수익 중심·경영효율화 추구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현대해상·DB손해보험·KB손해보험·메리츠화재 등 주요 손해보험사 최고경영자(CEO)들은 각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신년 메시지 및 경영전략을 전달했다.
우선 삼성화재는 올해 본업 경쟁력 차별화를 통한 손익과 미래가치 중심의 내실 있는 성장을 추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영무 삼성화재 대표는 이날 신년사를 통해 “흔들림 없이 체질 혁신을 추진하고 상품·서비스는 물론, 기획부터 출시·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밸류 체인의 디지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DB손보는 뉴노멀(새로운 기준·표준) 시대로 불리우는 경제·사회환경의 격변기를 맞아 그 어느 때 보다 손해보험 시장 상위권 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경영효율 기반의 최고수준 사업경쟁력 확보한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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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보험매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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