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분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손해보험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화재와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
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키워드는 '기업 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계층'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조사 대상 손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KB손보 △삼성화재 △DB손보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등이다.
분석 결과 KB손보는 지난 2분기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 총 912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