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보험상품을 확대하기 위해 영유아보험을 출시할 계획이다.
캐롯손해보험이 규모의 경제를 시현하며 자동차보험 중심의 매출 확대를 꾀하는 전략과 사뭇 다른 전략이다.
◇ 핵심 디지털 2사, 경영 전략 상이
2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페이손보는 이번 주 안으로 0~5세 대상 영유아보험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 어린이보험은 대부분 보험료 납입기간이 20년, 가입기간이 약 30년으로 장기보험이지만 카카오페이손보는 3년 이내로 기획한 점이 특징이다.
가입 기간을 낮추면서 소비자의 보험료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질병 및 상해 등으로 건강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는 연령대를 공략했다는 게 핵심이다.
카카오페이손보는 △레저 △디지털 △라이프 △임베디드 영역에서 소비자 부담이 적은 상품을 전개하며 접근성을 높이는 방식을 주요 경영 전략으로 채택하고 있다.
그동안 해외여행자보험, 휴대폰보험 등 가입자 밀착형 보험을 선보이며 보험 시장 내 영역을 확장해왔으며 해외여행자보험의 경우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디지털 보험사 내 신흥 강자로 발돋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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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보험매일(https://www.fin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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