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소비자 보호를 위해 장기보험 인수 시 가입제안서 및 상품설명서 안내사항 설명을 확대했다.
소비자가 장기보험을 가입할 때 상품을 완전히 이해하고 청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인데, 완전판매 및 유지율을 제고하고 민원 감축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장기보험 가입 이해도 높여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DB손해보험은 최근 ‘장기보험의 가입제안서 및 상품설명서 개선 안내’ 제목의 안내문을 영업 현장에 배포했다.
안내문은 설계사가 영업하는 단계에서 소비자에게 제안 및 전달하는 가입제안서와 상품설명서에 대한 설명 강화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가입제안서는 중요도 순서를 조정했다.
이전에는 △표지 △가입 담보 요약 △기본지 △담보 및 보장내용 예시 △예상 해약환급금 예시표 △갱신 담보 갱신보험료 예시 △보상(보장) 한도액 예시 △중요사항 안내 순으로 이뤄졌다면, 앞으로는 표지, 기본지, 중요사항 안내, 담보 및 보장내용 예시, 가입 담보 요약, 보상(보장) 한도액 예시, 예상환급금 예시표, 갱신담보 갱신보험료 예시 순으로 배열한다.